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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포르쉐 카이엔 쿠페 시승기

포르쉐 카이엔 쿠페 시승기

글 사진 p911gt3

포르쉐 쿠페를 만나기 위해 포르쉐 용산에 도착했습니다.



서부이촌동 가는 길에 잠시 멈춰서,


버스 정류장 맞은편에 위치한 용산 포르쉐 센터
언제봐도 늘 설레이고 새로운 곳.

주차장에 늠름하게 서있는 구형 스포티지? 소렌토
죄송합니다 스포티지 소렌토 오너님들
소렌토 스토티지는 관심이 없어서..



전시장 내부에 있는 911타르가 4 gts
저 사진을 찍었을 떄는 되게 멋져보이고 최첨단스러웠는데
살짝 좀 지난 시점에서 다시 보니 클래식 한 느낌이 더 나네요.
최첨단이 빛이 바라면 그 뒤에 숨어있는 클래식함이 보이는 포르쉐.

2층 컨설링 룸에 올라가
딜러님이 주신 탄산음료 (오렌지 스파클링) 한잔 벌컥벌컵 마시고
본격적으로 시승을 위해.


언제 봐도 멋진 레드 컬러 시트

전시장 내부도 둘러보고 폴쉐 하이브리드 차량도 보입니다
솔직히 실내는 살짝 밋밋한 느낌도 납니다.
용산 포르쉐 센터 내부 모습인데요, 수리를 맡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실내외 페인트, 내장재에 들어가는 소재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공간도 보이구요.

911 카레라 gts 특별 프로모션 진행중이구요
이제 본격적인 시승을 하러 핫하디 핫한 쿠페를 만나러 갑니다.
스포츠 하면 포르쉐, 포르쉐 하면 스포츠
스포티한 suv 의 대명사 포르쉐 카이엔 라인업에 쿠페가 추가되었습니다.
Bmw x6, gle 쿠페가 나왔을 떄 이미 카이엔 쿠페는 예견되어 있었다고나 할까.
결국 드디어 카이엔도 쿠페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조금 늦은 감이 있긴 합니다. 진작에! 진작에! 나왔어야 할 모델이 이제서야 나왔으니 말이죠.



현재 계약하면 출고하기까지 대략 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인기가 어마어마합니다.
1억이 넘는 차량인데도 6개월을 기다려야 한다니.
(이 글을 쓴 시점은 참고로 5년전...?ㅋ
카이엔 쿠페가 1억이었다니 다시 5년전으로 돌아갔다면 바로 풀매수 했을텐데 말이죠.ㅋ)ㅋㅋ
블로그저품질 걸려서 모든 포스팅글들을 이전하느라 ..ㅎㅎ
무튼. 정면만 봐서는 카이엔 노멀 버전과 크게 차이점이 없어 보입니다.
과하게 떨어지는 라인이 딱 취저
x6 보다 떨어지는 라인이 확실히 더 이쁜 듯 합니다.
사진에 올려드린 카이엔 노멀 버전과 비교도 함 해보시구요.

포르쉐 카이엔 배기량 2995cc, 최대출력 340hp, , 연비 7.3km/l
출시가 1억 300만원
포르쉐 카이엔 터보 배기량 3996cc , 최대출력 550hp,
출시가 1억 6710만원

그리고 올해 새로 나온 포르쉐 카이엔 쿠페
카이엔 쿠페 : 1억 1360만원
카이엔 쿠페 터보 : 1억 8000만원
이건 어디까지 출시가격이고 옵션 깡패 포르쉐 답게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

참고로 카이엔 쿠페는 노멀 버전보다 1000만원 이상부터 시작합니다.
1000만원 이상 올라간 이유는 노멀버전에서 옵션으로 선택해야할 사항들이 쿠페에서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보스 오디오, 엠비언트 라이트, 기본휠20인치, 어라운드뷰 이런 옵션으로 기본으로 들어가 있기 떄문입니다.

카이엔쿠페는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음성 인식 실행시 음성인식 시스템이 작동되더군요.
춥다고 이야기를 하니 1분 후 더 따뜻해진다고안내해주는 시리 같은 녀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카이엔 쿠페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뒷자석 트렁크 같은 경우 노멀버전과 트렁크 용량은 같습니다.

제가 직접 시승한 쿠페 색상 은 크레용입니다.
제가 사진을 찍었을 당시만 해도 상당히 핫하디 핫한 색상중에 하나였는데 ..ㅎㅎ
또 간단한 스펙 설명드리면
90키로/h 정도 주행시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가 작동됩니다.
리어 스포일러 장착이 suv 최초 라고 하죠? 포르쉐는 언제나 최초이자 최고를 지향하는 브랜드니까요.
제대로 빨아버렷군요. 주행시 완벽하게 펼쳐지는게 아니라 애매하게 펼쳐지다 만 느낌도 들고 작동했을 때의 멋이 다소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카이엔 쿠페는 ... 아 힘드네요. 다음 이시간에.